원주소식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위한 노력 계속 이어져

2가을하늘 2022. 7. 19. 10:34
반응형

[소초면 마을미디어]

 

원주상록자원봉사단,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전달 봉사 전개

 

원주상록자원봉사단(단장 신흥균)715일 단구동 취약계층 5가구를 대상으로 반찬 전달 봉사 활동을 펼쳤다.

 

원주상록자원봉사단은 단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원하는 반찬을 주 1회 노인과 장애인 등 5가구에 직접 방문해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한다.

 

신흥균 단장은 끼니를 챙기기 힘든 취약계층에 직접 반찬을 전달하는 봉사 활동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고 따뜻한 나눔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반곡관설동 홍정표 통장, 천사후원금 1,004,000원 기탁

 

반곡관설동 중흥S클래스프라디움APT 홍정표 통장(사회적기업 청코리아 대표)718일 반곡관설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천사후원금 1,004,000원을 기탁했다.

 

중흥S클래스프라디움APT는 지난 5일 우리 아파트 천사단지 만들기 간담회를 시작으로 후원자 모집 홍보를 통해 천사단지 지정을 위한 활동에 들어갔다.

 

김효중 반곡관설동장은 이번 후원이 중흥S클래스프라디움APT 천사단지 만들기에 확실한 마중물이 될 것이다.”라며 천사 나비효과의 기대감을 드러냈다.

 

 

일산동 청장년자율방범대, ‘아이스크림 나눔봉사 활동 전개

 

원주시 일산동 청장년자율방범대(대장 신현복)718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아이스크림 냉장고를 설치하고 아이스크림 나눔봉사 활동을 펼친다.

 

오는 819일까지 매주 240개의 아이스크림을 마련해 여름철 무더위 쉼터로 운영 중인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어르신과 민원들이 언제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현복 방범대장은 여름철 무더위로 지친 일산동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봉산동 새마을회,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반찬 봉사

 

 

봉산동 새마을회(회장 최인순, 신영환)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진왕국)715일 취약계층 26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 봉사를 펼쳤다.

 

주민자치위원회의 후원으로 부녀회원들이 삼계탕과 김치 등 반찬을 정성껏 준비했으며,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반찬을 각 가정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최인순 부녀회장은 초복을 맞이해 땀 흘려 준비한 삼계탕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진왕국 주민자치위원장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주민자치위원들이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원인동 에코클린봉사단, 남산공원 환경정비 실시

 

원인동 통장협의회와 행정복지센터 직원으로 구성된 원인동 에코클린봉사단이 718일 원동 남산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박광일 원인동장은 주민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공원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주기적인 환경정화 및 시설 점검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사진 제공 : 원주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