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소식/원주 어딜 갈까

신들의 숲, 성황림의 가을

2가을하늘 2022. 10. 23. 18:15
반응형

보은의 전설이 전해오는 치악산 상원사

지난번에 성황림 개방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2022.10.11 - [원주소식/원주 어딜 갈까] - 신들의 숲(神林)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신들의 숲(神林)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원주시는 원주시 천연기념뭉 제 93호 성황림을 10월 15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성황림은 신림마을의 서낭당이 자리잡은 곳으로 온대지방을 대표하는

631113.tistory.com

성황림 근처를 지나다 잠시 가을을 느끼러 성황림으로 차를 돌렸습니다. 가을바람에 낙엽이 날리고, 가로수에도 단풍이 들어 드라이브하기에는 좋은 풍경이었습니다.

신들의 숲이라고도 불리우는 자연 그대로를 간직한 성황림에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숲은 형형색색으로 물들었습니다. 원주에서 차로 30분 가량, 중앙고속도로 신림톨게이트에서 10분도 채 안 걸리는 거리에 있는 신비의 숲 성황림에 가을이 완연합니다.

성황림 안내표지판입니다.
성황림 소개입니다. 원성은 원주시로 통합되기 전의 신림면이 속해있던 군 명칭이랍니다.
출입금지 표지가 보이죠? 평소 개방을 하지 않아 내부가 궁금한대요.
성황림 출입구입니다.
담장 넘어로 보이는 성황림 안쪽 모습입니다. 단풍이 곱게 물들었습니다.
작은 개울이 흐르고 있습니다. 예전 지역방송의 취재에서 가재 등 일상에서 보기 힘들 생물들도 많이 서식한다고 합니다.

 

인근에는 야영장이나 아기자기한 까페, 식당 등이 많이 있고 상원사(제3경 상원사 - 원주8경 - 테마여행 - 원주관광 (wonju.go.kr))까지의 등산도 추천할 만 합니다. 가을 단풍이 끝나기 전에 성황림 한 번 구경하시는 건 어떨까요?

 

제3경 상원사 - 원주8경 - 테마여행 - 원주관광

상원사는 치악산 남쪽 남대봉 중턱의 해발 1,100m의 높은 곳에 위치한 사찰이다. 신라 문무왕 때 의상대사가 지었다는 설과 경순왕의 왕사였던 무착스님이 지었다는 설이 있다. 고려말 나옹스님

www.wonju.go.kr

 

반응형